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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및 검색 광고가 히트하면서 Google 주가 하락/ 메타 실적발표

by Money복사기 2022. 10. 27.

모회사 알파벳의 3분기 매출 성장률은 2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Alphabet의 CEO인 Sundar Pichai는 고용을 늦추고 생산성을 높여 회사의 수익을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Alphabet의 CEO인 Sundar Pichai는 고용을 늦추고 생산성을 높여 회사의 수익을 개선하고자 했다.

Google은 YouTube 동영상 플랫폼이 광고 수익을 보고하기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광고 수익이 감소하면서 5분기 연속 매출 성장이 둔화되었다고 보고했다.


결과는 팬데믹 기간 동안 매출과 주가가 상승한 많은 기술 회사를 포함하여 더 탄력적인 이름으로 경제의 약점이 확산되었음을 보여준다. (Microsoft Corp. MSFT -7.72% 감소) 화요일에 2년 이상 만에 최악의 분기별 수익을 보고했으며 (Texas Instruments Inc. TXN -2.65% 감소) 개인용 전자 제품과 일부 다른 산업 구매자의 수요가 정체되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 결과는 최근 몇 달간 마비된 디지털 광고 산업이 계속 취약하다는 점을 지적한다. 오랫동안 회사 전체 실적의 원동력이었던 YouTube 및 검색을 포함한 Google의 일부 핵심 자산은 놀라운 결과를 보였다.

 Alphabet Inc., GOOG -9.63% 감소 : Google의 모회사는 3분기에 691억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6.1% 증가했지만 애널리스트들의 예상보다는 낮은 수치이다.

 회사 경영진이 채용에 있어 더욱 엄격해져야 한다고 이야기한 기간 동안 Alphabet의 정규직 직원 수는 4분기에 거의 12,800명 증가했으며 이는 사상 최대의 변화다. 알파벳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6% 이상 하락했다.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최고경영자(CEO)는 실적 발표 후 애널리스트들과의 통화에서 "이런 시기가 명확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구글이 "가장 큰 성장 기회에 투자하기 위해 자원을 재조정함으로써" 더 효율적이 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으며 4분기에는 직원 성장이 "상당히 낮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Google은 최근 몇 년 동안 광고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노력했지만 여전히 회사의 알고리즘에 의해 표시되는 검색 결과 및 동영상 옆에 표시되는 광고에서 수익의 대부분을 얻고 있다.
알파벳의 3분기 매출 성장률은 코로나19가 광고주들 사이에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면서 회사가 사업을 잃은 2020년 2분기 이후 최저 수준이다. 이에 비해 지난해 3분기 매출은 41% 증가했다.

구글은 최근 자사 자산 및 기타 온라인 퍼블리셔 전반에 걸쳐 광고를 구매하기 위한 자동화된 도구 제품군으로 대형 브랜드를 추진했으며, 이는 분석가들이 핵심 검색 광고 비즈니스를 강화한 것으로 평가한 조치이다.

검색 사업은 3분기에 4.3% 증가한 395억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다.

Evercore ISI의 분석가인 Mark Mahaney는 검색이 역사적으로 일관된 성과를 보여왔기 때문에 "이것은 약한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아마도 소기업 마케터들 사이에서 주의와 약점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아주 좋은 지표입니다."라고 말한다.

 

Google YouTube 동영상 플랫폼의 광고 수익은 1.9% 감소한 71억 달러로 Alphabet이 2020년 이 부문의 재무 실적을 보고한 이후 처음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YouTube는 Google 비즈니스의 다른 부분보다 소위 브랜드 광고에 더 많이 의존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지출 감소에 더 민감한 것이다.

분석가들은 Google이 작년에 Apple Inc.가 도입한 개인 정보 보호 변경으로부터 상대적으로 고립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광범위한 경기 침체로 인해 Pichai는 전염병 기간 동안 재산이 급증하여 엄청난 확장 기간을 촉발한 후 회사의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다.
Pichai는 7월에 Google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채용을 늦출 것이라고 밝혔고 지난달에는 개선 사항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회사의 생산성이 20% 더 높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구글은 내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에서 지출을 줄이고 2019년 피차이가 대대적인 마케팅 추진으로 도입한 스트리밍 비디오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를 폐쇄했다.

 

구글의 가장 큰 지출 분야 중 하나인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의 매출은 37.6% 증가한 69억 달러로 올해 2분기보다 약간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알파벳의 3분기 순이익은 139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6.5% 감소했다. 화요일 개장 당시 이 회사의 주가는 연초 이후 약 30% 하락했으며, 이는 기술 중심의 나스닥 종합 지수 및 기타 주요 온라인 광고 회사보다 약간 낮은 수준이다.
지난주 Snap Inc. 는 상장 이후 가장 느린 분기별 매출 성장을 보고했으며 이번 분기에 0% 성장을 예상하며 영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요일 Facebook의 모회사 Meta Platforms Inc. 는 2년 연속 수익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의 대주주인 투자회사는 이번 주 공개서한을 통해 고용비용을 최소 20% 삭감할 것을 촉구했다.

금일 실적발표에 따르면

실제 VS 예상 매출 (살짝 상회) 27.71b VS 27.57b EPS (크게 미스) 1.64 VS 1.93

가이던스 vs 컨센서스 가이던스 30~32.5B vs 32.68 가이던스도 하회 심지어 직원수 줄인다 선언* 고용을 포함해도 지금과 비슷한 수준의 인원을 유지하며 2023년 매출은 상승하고 운영 비용의 상승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

 

꾸준히 회원수가 증가중 전 쿼터 DAU = 1.97B 이번 쿼터 DAU = 1.98B

평균 광고 단가가 18% 감소

 

구글에 이어 광고 마진의 감소로 주가가 큰 낙폭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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